티스토리 뷰
드니 빌뇌브 감독이 영화 '듄: 파트2' 개봉을 앞두고 12월 8일 내한합니다. 이번 내한은 '듄: 파트2' 사전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한국에서 기자회견과 시사회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할 예정입니다.
드니 빌뇌브 내한
'듄: 파트2'의 전작인 '듄'은 국내에서도 2021년과 2022년 재개봉하며 160만 명 이상의 관객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번 내한 행사는 '듄: 파트2'의 개봉을 앞두고 한국 관객들과 미리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드니 빌뇌브 감독의 내한과 함께 '듄: 파트2'의 사전 프로모션도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드니 빌뇌브 프로필
드니 빌뇌브(Denis Villeneuve)는 1967년생의 캐나다 출신 영화 감독으로, 프랑스계 캐나다인입니다. 그는 1994년 단편 영화 'Rew Ffwd'로 데뷔했으며, 대표작으로는 '그을린 사랑',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 '컨택트', '블레이드 러너 2049', '듄' 등이 있습니다. 드니 빌뇌브의 작품들은 탁월한 미쟝센 사용을 바탕으로 하는 시각적인 쾌감, 몽환적이며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는 음악, 초월적인 힘에 대비되는 인간의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스토리로 관객들을 사로잡았으며, 평단과 관객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듄 파트 1 소개 : 티져 영상
'듄: 파트2'의 전작인 '듄'은 2021년 개봉하여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4억 200만 달러(한화 약 5223억 원)의 수익을 올린 흥행작입니다. 또한,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포함해 총 10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시각 미술 음향 음악 촬영 편집 부문에서 6관왕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습니다.
듄 파트 2 소개 : 티져 영상
이번에 내한하는 '듄: 파트2'는 영화 '듄: 파트2'는 드니 빌뇌브 감독이 연출한 SF 영화로, 2021년 개봉한 '듄'의 속편입니다.
'듄: 파트2'는 2022년 7월부터 촬영을 시작하여, 2023년 8월에 촬영이 종료되었습니다. 파트2'는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각성한 폴(티모시 샬라메)이 복수를 위한 여정에서 전사의 운명을 찾아가게 되는 액션 블록버스터로, 출연진으로는 티모시 샬라메, 젠데이아 콜먼, 레베카 퍼거슨, 조쉬 브롤린, 하비에르 바르뎀 등이 있습니다.
속편인 '듄: 파트2'는 영화의 주요 무대는 아라키스 행성이며, 폴 아트레이데스는 1편에서는 학생이었지만, 본 영화에서는 리더로 변합니다. 이 영화는 IMAX 70mm로 촬영되어, 관객들에게 더욱 생생한 화면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페이드 로타 하코넨 역의 오스틴 버틀러가 이 영화에서 대머리로 등장하며, 이룰란 공주 역의 플로렌스 퓨가 중요한 존재로 등장합니다.
개봉일
'듄: 파트2'는 2024년 2월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개봉 예정입니다.